1-1 변수활용
목표: 데이터타입을 적용하여 변수를 사용할수 있다.
1.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의 개요
: 컴퓨터 시스템을 동작 시시키 위한 프로그래밍 작성 언어 bit로 구성되어 있으며 0과1로 작성된다
-비트 (Bit) : 가장 작은 값
-바이트(Byte): 가장 작은 의미 있는값 = 8bit

1비트는 스페어 비트 이므로 1byte는 8bit 이다
2.컴퓨터의 명령 전달방법
: 명령을 전달할 때에는 비트로 전달 0과 1을 컴퓨터가 이해할수 있는 방식으로 변환하여 전달
3.컴퓨터의 시스템구조
: 전달받은 값들을 정해진 순서로 실행하며 처리과정.저장등을 수행
실행및데이터처리는 CPU에서 실행하고 저장은 기억장치 Memory(Ram)휘발성데이터
출력은 입출력 장치에서 수행한다
4.프로그램의 구성요소
: 프로그램은 크게 알고리즘 과 자료 구조로 이루어진다
자료구조 : 알고리즘이 적용된 저장소
알고리즘 : 계산규칙 , 루틴 , 패턴
-자료구조

선형구조 : 시작과 끝이 1개
ex) 실생활 예시 : 지하철 3호선 노선
비선형 구조 : 시작과 끝이 한개가 아닌 여러개
ex) 실생활 예시 : 지하철 2호선 노선
-알고리즘
: 넓은 의미에서 자료 구조과 함꼐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요소

2.용어정의
-변수 :
어떤 값을 주기억장치에서 기억하기 위해 사용하는 공간
-식별자 :
프로그램의 구성 요소를 구별하기 위한 기준으로 변수명이 식별자에 속한다
-바인딩 :
속성을 연결하는 과정으로 정적 , 동적으로 나뉜다
-정적 : 시작전에 속성을 연결 --> ex)static
-동적 : 시작할때 속성을 연결 -> ex) new
-선언
-명시적 : 선언문을 이용하여 변수 이름을 나열하고 속성을 부여
-묵시적 : 별도의 선언없이 디폴트 규칙에 의해 속성이 부여
-영역 : 이름이 사용되는 영역
-정적 : 변수를 찾을때 "구조"를 기반으로 하는 방식
-동적 : 변수를 찾을때 "순서"를 기반으로 하는 방식
-할당/데이터타입/연산자/명령문
1-2 연산자와 명령문 활용
목표 : 필요한 기능을 정의하고 사용할수 있다.
1.연산자 : 산술 , 시프트 , 관계 , 논리 연산자가 있다
-산술연산자

-시프트연산자

-관계연산자

-논리연산자

-비트연산자

-명령문 : 조건문과 반복문이 잇다.
1-3 사용자 정의 자료형 활용
목표 : 정의 자료형을 정의할수 있다.
자료 추상화 : 자료를 다루는 방법을 간소화 시키는것
- ex) int a = 10 ;
-1. 10ㅣ라는 데이터를 준비해라
-2. int (4byte 정수)가 보관될 수 있어 자리를 메모리에 확보해라.
( 어떤 특정 주소에 저장소가 마련됨)
-3.확보된 자리를 a라는 이름을 붙여서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하라
-4. a와 견결된 자리에 준비된 데이터인 10을 복사해라
-기능 추상화 : 입력 자료를 출력 자료로 변환하는
-제어 추상화 : ex) for문
-상속과 구체화

나올법한 문제


정답 : 상속 / 구체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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